안녕하세요? “동포들의 뉴스, 따뜻한 세상지킴이 언론, ‘뉴스동포나루’”입니다.
 
작은 물줄기가 어느 곳이든 닿아 나루배를 띄워 건널 수만 있다면 삶의 터전이 어느 곳에 있든 한민족 동포간 동포애를 확인하고 끈끈한 연대를 통해 각 국 동포사회에 주류로 참여하고 서로 지원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외국에 있는 한인동포들의 외국동포로서의 사회적 지위나 처우에 고통을 받고 힘들었을 자리였던 경험이 있었음을 부인할 수 없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국내에 있는 다양한 국가의 외국 동포들도 외국인 가족 또는 다문화 가족으로서 우리 해외 한인동포들과 같은 경험속에 놓여있을 겁니다.  
 
해외에 있는 한인동포들이 각 나라에서 존중받고 권익보호가 되어야 하듯, 국내에 있는 다문화(또는 외국) 가족 각 각 혈통의 동포애를 존중하고, 우리 사회와 세계속 한인동포들과 함께 어우러지고 포용하여 연대하고 같이 나아가는 세상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뉴스동포나루는 국내외 동포소식과 지역소식 등 다양한 동포들을 위한 뉴스를 전하게 됩니다.
 
-뉴스동포나루라는 제호를 통해 750만 세계한인동포는 물론 국내외 각국 다문화 외국 동포들의 정치 문화 국제 사회 교육 인물 기업 경제 뉴스와 소통 공간의 장으로 네트워크 활성화 기능 및 국제적 동포위상제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포들의 권익보호와 동포사회 미래의 차세대 정치인들에게 길을 열고 지원하여 다문화 다민족 국가 발전 동력으로 지향하여 대한민국의 국가적 이익 도모 및 새로운 시대 도약에 함께 하겠습니다. 
 
-정론직필 언론사로서 각 국 동포들의 만남의 장이 되고 "동포들의 뉴스, 따뜻한 세상 지킴이 언론"으로 제 기능을 발휘하는 언론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9월   

 

  
뉴스동포나루(NewsDongponaroo) 발행인 한은경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