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오산시] 오산시‘방학틈새돌봄’서비스 제공

뉴스동포나루 | 기사입력 2024/09/06 [19:29]

[오산시] 오산시‘방학틈새돌봄’서비스 제공

뉴스동포나루 | 입력 : 2024/09/06 [19:29]

 [한은경 기자] 

 

본문이미지

▲ 방학틈새돌봄. 사진/오산시 제공     ©뉴스동포나루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방학기간 동안 초등학생 자녀를 둔 맞벌이, 한부모 등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학틈새돌봄’사업을 적극 추진했다"고 6일 밝혔다. 

 

오산시에 따르면 방학 기간 중 마을의 공간을 활용해 돌봄 공급이 적은 시간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아이들을 돌보며 단순히 물리적 공간에서 아이들을 돌보는 게 아니고 다양한 프로그램(4D 프레임, 자연 관찰, 만들기, 요리 등)과 체육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성장을 지원했다. 

 

출근 전 아이를 맡길 곳 없는 맞벌이 부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어 만족도 조사 결과 「그렇다」 이상의 답변이 100%의 응답률로 돌봄 사업의 만족도가 높았다.

 

오산시 이명숙 아동복지과장은 “방학 중에도 틈새 없는 돌봄으로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돌봄 환경을 마련하여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겠다”며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서 앞으로도 다양한 주체들의 협력과 노력을 지속해 가겠다”고 했다. 

 

틈새돌봄 사업 신청 등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오산시청 아동복지과(031-8036-787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틈새돌봄사업은 공간 제약, 입주민 미동의 등으로 함께자람센터(다함께돌봄)를 운영하지 못하는 공동주택 등에서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방학 중에 틈틈이 아이를 돌봐주는 오산시만의 특색 사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