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기획/정치/오산시]곽상욱 전 오산시장, 더민주 오산후보 전략공천 차지호 교수 지지 기자회견

뉴스동포나루 | 기사입력 2024/03/05 [14:06]

[기획/정치/오산시]곽상욱 전 오산시장, 더민주 오산후보 전략공천 차지호 교수 지지 기자회견

뉴스동포나루 | 입력 : 2024/03/05 [14:06]

[한은경 기자]

 

▲ 곽상욱 전 오산시장 5일 기자회견, - 더불어민주당 오산시 공천전략지역선거구로 차지호교수 지난 29일 배치.  차교수(더불어민주당 오산시 22대 총선 전략공천후보) 지지. 2024.3.5. 사진/한은경 기자  © 뉴스동포나루

 

곽상욱 전 오산시장이 5일 11시 오산신협 3층 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오산시 후보로 전략공천된 차지호 교수를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달 29일 차지호 카이스트 문술미래전략대학원 교수를 전략공천으로 결정됐음을 공식 발표했다.

 

이날 곽상욱 전 오산시장은 차지호 교수와 함께 기자들 앞에 서서 “더불어민주당이 오산지역 총선후보로 정한 차지호 카이스트 교수는 지난 12년 오산시민과 함께 만들어 온 젊은 도시, 교육 도시 오산을 한 차원 더 발전시켜 나갈 훌륭한 비전과 식견을 가진 국제사회의, 우리나라의, 민주당의 젊은 인재”라고 소개한 뒤, “민주당의 혁신과 젊은 도시 오산을 위해 나선 차지호 교수를 위해서, 22대 총선 오산 민주당의 승리, 젊은 오산을 위한 시민의 승리를 위해서, 오산의 모든 민주당 당원과 함께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라며, 오산의 모든 민주당원과 민주당을 지지하는 시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줄 것을 요청하였다.
 
그동안 더불어민주당의 오산지역 국회의원 후보로 공천을 받기 위해 노력해 온 예비후보들은,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공관위가 오산지역을 전략지역으로 발표하자 일부 예비후보들이 경선을 치룰 기회를 달라며 재심을 요청했었다.

 

곽시장은 지난 4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서 민주당의 결정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오산지역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서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함께 힘을 모으겠다는 뜻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에서 오산지역 국회의원 전략공천후보로 결정한 차지호 교수는 부산출신으로, 동아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옥스퍼드 대학교 대학원 난민학 석사, 존스홉킨스 대학교 대학원 국제보건학 박사를 취득했다. 차교수는 국경없는 의사회, 세계보건기구 등에서 컨설턴트로 일하며 국제적 위기 상황과 재난재해에 의한 난민구호와 공공의료에 헌신해 왔다고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AI기반의 글로벌 공공의료서비스구축을 위해서 노력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민주당과 관련해서 차교수는 20대 대통령 선거에서 이재명 민주당 후보를 위한 공식 찬조연설에 나서기도 했고, 2023년 더불어민주당 김은경 혁신위원장 당시 혁신위원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번 22대 국회의원 총선을 앞두고서는 지난 2월 19일 더불어민주당이 차지호 교수를 ‘25호 영입인재’로 발표했다.  

 

▲ 곽상욱 전 오산시장(오른쪽)과 더불어민주당 오산시 전략공천후보로 결정된 차지호 카이스트 교수. 2024.3.5. 사진/한은경 기자  © 뉴스동포나루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획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