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동포] 재인도네시아 칼리만탄한인회,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인도네시아 홍보대사 위촉식" 발릭파판에서 개최
인도네시아 동부칼리만탄주 발릭파판시에 위치한 재인도네시아 칼리만탄한인회는 지난 17일 칼리만탄한인회 사무실에서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인도네시아 홍보대사 위촉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칼리만탄한인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 안규철 위원장과 박인수 사무국장이 직접 참석해, 칼리만탄한인회 나성문 회장에게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하며 양국 간의 교류와 박람회 홍보의 시작을 알렸다.
칼리만탄한인회는 "안 위원장은 지난 8일 범시민준비위원회 사무실에서 재인도네시아 칼리만탄한인회와 홍보업무 협약식을 진행한 데 이어, 9일 만에 직접 인도네시아를 방문해 위촉장을 전달하는 등 박람회 홍보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고 밝혔다.
또 위촉식에서 안 위원장은 “인도네시아는 약 2억 8,200만 명의 인구로 세계 4위 규모를 자랑하며, 약 17,508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세계 최대의 군도 국가”라며, “인도네시아 최대의 섬인 칼리만탄에서 활동하고 있는 나성문 회장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고 밝혔다.
이에 나 회장이 “2억 8천만 인도네시아 국민 중 0.1%인 28만 명이 여수를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박람회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고 칼리만탄한인회는 전했다.
칼리만탄한인회는 "이번 인도네시아 홍보대사 위촉식은 세계 최대 군도 국가인 인도네시아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박람회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두 달간 개최된다. 주요 행사는 전남 여수시 돌산읍 진모지구와 금오도, 개도, 여수세계박람회장(엑스포장) 일원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동포나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한인동포 #칼리만탄한인회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한인동포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