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시 청석공원 현장취재=한은경 기자]
경기 광주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혜경)가 지난 3일 청석공원에서 '제1회 광주시 소상공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고물가로 위기를 겪는 소상공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소상공인의 단합을 통해 지역경제의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30도를 웃도는 뜨거운 날씨 때문에 80여 명이 넘는 시민들은 행사장내 의자에 착석하기보다는 공원 잔디밭 뒷쪽 언덕 위 나무그늘아래에 나란히 앉아 행사를 지켜보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광주시장과 주임록 광주시의회의장, 소병훈 국회의원, 임종성 국회의원 및 도·시의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개회식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는 오전 10시부터 오전11시까지 상인회 단합 체육대회, 2부는 오후2시부터 "함께 콘서트"를 주제로 초대가수 축하공연, 소상공인과 시민이 즐긴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
최혜경 광주시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이번 행사를 개최할 수 있게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소상공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는 이번 행사가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힘주어 말했다.
연합회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의 「2023 골목상권 공동체 지원사업」 공모에서 협업 공모상인회(상인회간 연합)로 광주시소상공인연합회가 선정되어 진행하게 됐다.
한편 행사에 앞서 연합회측은 제1회 광주시 소상공인의날 행사 개최를 알리며 "이번 축제는 첫 회를 맞이하는 행사인만큼 축제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모여 소통하고 활성화를 도모하는 자리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한 바 있다. >>관련기사 본보 2023년 8월31일자 제목; [광주시] 경기광주시소상공인연합회, 제1회 광주시 소상공인의날 행사 청석공원에서 9월3일 개최
<저작권자 ⓒ 뉴스동포나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광주시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의날 #방세환광주시장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