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용인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지역특화 바이오 정책 수립 밝혀

| 용인특례시, 1일 바이오경제 미래전략 토론회…“반도체와 더불어 또 다른 용인 성장 동력으로”

한은경 기자 | 기사입력 2023/06/05 [15:46]

[용인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지역특화 바이오 정책 수립 밝혀

| 용인특례시, 1일 바이오경제 미래전략 토론회…“반도체와 더불어 또 다른 용인 성장 동력으로”

한은경 기자 | 입력 : 2023/06/05 [15:46]

 

▲ 지난1일 용인시 문화예술원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바이오경제 미래 전략 토론회'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용인시제공  © 뉴스동포나루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지난 1일 시청 문화예술원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바이오경제 미래 전략 토론회’에 참석해 바이오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특화 바이오 정책을 수립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용인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앞으로 가장 유망한 분야가 바이오·헬스·의료 산업인데, 이들 산업은 ‘제2의 반도체’라고 불리며 시장 규모가 매년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용인이 반도체와 더불어 다른 한 축을 담당할 성장 동력으로 바이오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오늘 토론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시장은 “개인적으로 존경하고 오랜 연을 맺어온 강대희 교수님의 시의 보건·의료분야 특별고문으로 모신 것도 이 같은 이유”라면서 “오늘 토론회가 바이오 산업에 대해 배우고 고민하는 유익하고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용인특례시는 지난 3월 정부가 ‘바이오 헬스 신시장 창출 전략과 ’제3차 제약·바이오 산업 육성·지원 종합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지역 특성을 고려한 바이오 산업 육성 전략을 마련하고 정책 발굴을 위해 이날 토론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이상일 시장을 비롯해 용인시 보건·의료 분야 특별고문을 맡은 강대희 서울대 의과대학 교수, 이종석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산업본부장, 손지호 한국바이오협회 산업지원본부장, 명희준 한국외대 생명공학과 교수, 김의성 용인시정연구원 경제산업연구부 부장, 박경영 용인시정연구원 경제산업연구부 부연구위원, 관내 기업, 산하기관, 관련 학과 대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토론회는 명희준 교수와 박경영 연구위원이 각각 ’국내외 바이오경제 현황과 전망‘, ’용인형 바이오·헬스 산업분석 및 발전 전략‘을 발제하고 강대희 특별고문이 좌장을 맡아 이종석 본부장, 손지호 본부장, 명희준 교수, 김의성 연구부장이 패널로 참석해 바이오 산업 미래 전략과 생태계 조성 방안을 토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기자 사진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 #바이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