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오산시] 오산천 앞 꽃밭 조성.. 자연환경 회복과 쾌적한 생활 환경 기대

뉴스동포나루 | 기사입력 2023/05/22 [19:34]

[오산시] 오산천 앞 꽃밭 조성.. 자연환경 회복과 쾌적한 생활 환경 기대

뉴스동포나루 | 입력 : 2023/05/22 [19:34]

▲ 오산천 앞 꽃밭, 자연환경 회복과 시민 쾌적한 생활 환경 조성.   사진/오산시  © 뉴스동포나루

 

[뉴스동포나루=한은경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도심 속 유휴지 및 녹지를 활용하여 녹색 휴식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13일 자연보호경기도 오산시협의회(회장 이공기) 주관으로 (구)현대아파트 앞 오산천 일원을 꽃밭으로 조성했다.

 

자연보호경기도 오산시협의회 주관으로 도심 생활권역에 녹지공간을 확충해 시민들의 여가의 질을 높이고 도시경관 향상을 도모하여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곳으로 만들고자 자연보호 힐링의 숲 가꾸기 사업으로 추진됐다.

 

이 자리에 이권재 오산시장,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 이공기 자연보호협의회장과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및 지역아동센터 학생 등 총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재되는 나무와 꽃모종 식재 방법에 대한 교육을 마친 후 담당 구역에 금계국 등 총 1만3천본을 식재했다.

 

오산천은 오산시민들의 대표적인 휴식처로 알려져 있다. 이번 꽃밭 조성으로 꽃이 피게 되면 더욱 자연환경을 회복하고 쾌적한 생활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되며, 자연보호회원과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은 지역사회 발전에 자부심을 갖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앞으로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도심 중심부 생활권역에 부족한 공원, 녹지공간을 확충해 나가며 꾸준한 관리에 힘쓸 것이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