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교육청, 재미있는 인공지능(AI) 코딩 수업을 대학생 멘토와 함께!

KT와 협력해 학생 컴퓨팅 사고력 증진 위한 맞춤형 학습지원 추진

뉴스동포나루 | 기사입력 2023/05/19 [15:21]

경기도교육청, 재미있는 인공지능(AI) 코딩 수업을 대학생 멘토와 함께!

KT와 협력해 학생 컴퓨팅 사고력 증진 위한 맞춤형 학습지원 추진

뉴스동포나루 | 입력 : 2023/05/19 [15:21]

 

 

[뉴스동포나루=한은경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과 KT가 지난 16일 ‘중학생 인공지능(AI) 코딩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학생에게 쉽고 재미있는 AI 코딩 경험 제공을 위해 힘을 모은다.

 

도교육청은 지난 16일 KT와  ‘중학생 인공지능(AI) 코딩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재미있는 인공지는(AI)코딩 수업을 대학생 멘토와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의 디지털 기술 이해 ▲학생 컴퓨팅 활용 능력 증진 ▲AI를 활용한 학습지원 체제 구축을 위해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마련됐다.

 

프로그램 운영은 AI 코딩 과정을 이수한 대학생 멘토와 인공지능에 관심이 많은 중학생을 소그룹(1:3)으로 구성해 개별 맞춤형 학습으로 진행한다. 

 

희망하는 중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8월까지 진행하며, 학생들은 멘토에게 실시간 온라인 쌍방향으로 AI 코딩 프로그램을 배우고 학습 관련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한편 2024년에 초등학교 1, 2학년부터 순차적으로 도입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학생 디지털 역량 함양을 위한 정보교육 확대를 강조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 외에도 AI 코딩 블록 플랫폼을 활용해 인공지능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토대로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학생 디지털 역량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KT 강남서부광역본부장 정정수 전무는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디지털 미래 인재를 위한 AI 코딩 멘토링 사업을 시범 운영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디지털 기술 기반으로 미래세대를 위해 다양한 교육지원 활동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황윤규 교육정책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향상에 의미 있는 교육활동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학생 맞춤형 교육을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