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인동포/오산시] 바르게살기운동 오산시협의회, 사할린 한인 효(孝) 실천

뉴스동포나루 | 기사입력 2023/05/18 [15:47]

[한인동포/오산시] 바르게살기운동 오산시협의회, 사할린 한인 효(孝) 실천

뉴스동포나루 | 입력 : 2023/05/18 [15:47]

  

▲ 바르게살기운동오산시협의회가 오산시에 이주해 살고 있는 사할린한인회 어르신들을 모시고 '효'실천의 일환으로 지난16일 효관광을 다녀왔다.  사진/오산시제공  © 뉴스동포나루


바르게살기운동 오산시협의회(회장 김종필)는 지난 16일 바르게살기운동 회원 및 사할린 한인회 어르신 등 75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할린 한인 효(孝) 관광’을 다녀왔다고 전했다.

 

효 관광은 일제강점 및 분단의 아픈 역사와 함께한 사할린 한인회 회원들의 정서적 안정감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평소 고령으로 소통과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은 강원도 춘천의 남이섬을 방문하여 악기박물관을 관람하고, 숲길을 함께 거닐며 만연한 봄 기운을 느꼈다.

 

참여한 한 어르신은 “아름다운 남이섬의 자연 경관과 풍경이 마음을 안정시켜주며 한국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기회였다. 특히 협회의 세심한 배려와 따뜻한 대접은 큰 위안과 힘이된다”며 감사를 표했다.

 

김종필 바르게살기운동 오산시협의회 회장은 “회원들의 협조로 뜻깊은 행사를 잘 진행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짧은 하루였지만 우리의 아픈 역사로 고통을 겪은 사할린한인회 어르신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제공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오산시협의회는 진실‧질서‧화합을 바탕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바르게살기운동 캠페인,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 다문화 불우이웃 김장나눔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바르게살기운동 #사할인한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