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오산시] "오픈주막? 오산장터에서 주막을 즐기자!" 오산양조 제1회 오산장터 오픈주막 개최

오산양조(주), 5월13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4시까지 오산장터에서 오픈주막 연다

뉴스동포나루 | 기사입력 2023/05/10 [17:40]

[오산시] "오픈주막? 오산장터에서 주막을 즐기자!" 오산양조 제1회 오산장터 오픈주막 개최

오산양조(주), 5월13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4시까지 오산장터에서 오픈주막 연다

뉴스동포나루 | 입력 : 2023/05/10 [17:40]

▲ 행사현수막이 오산양조(주) 건물 외벽에 걸려있다. 사진/한은경기자 @뉴스동포나루     ©

 

[뉴스동포나루=한은경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 광장 앞에 위치한 마을기업 '오산양조(주)(대표 김유훈)'가 오는 13일 '2023년 제1회 오산장터 오픈주막' 행사를 오산양조(주) 앞마당에서 연다. 

 

"어서와, 오픈주막은 처음이지? 오산장터에서 주막을 즐기자!"라는 주제로 *'먹고 마시고 즐기는 현대판 오픈주막'의 컨셉으로 행사는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홍보물 내 설명 인용) 

 

행사는 오는 13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오산장터 광장 일대에서 오산양조(주), 아티산 오작, (재)오산문화재단 오산창작예술촌, 중앙동 주민자치회, 전통주모임 취향동호회, 오산장터번영회가 각 공간에 자리를 잡고 함께 한다. 

 

주막메뉴로는 막걸리, 국밥, 안주거리들이 준비된다. 오산의 청년 연주자들이 공연을 선보이고, 막걸리 빚기 체험(유료, 사전예약제), 차량용방향제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유료)이 운영된다. 

 

오산장터 오픈주막 행사를 직접 운영하는 오산양조(주) 김유훈 대표는 "오산만의 장터문화가 갖는 전통성을 지키고 특히 옛 오산장터의 특화된 장터문화를 실현시켜 옛 오산시장의 싸전마을을 통해 관광객을 유입시키고 지역경제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산양조(주)는 '술에 스미다'를 표방하며 전통주 출시 후 뛰어난 마케팅 전략으로 오산의 인지도를 높여준 기업이며 성공적인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오산양조의 탁주로는 오산막걸리, 하얀까마귀가 있고, 소주로는 '오산독산(소주)'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오산독산(소주)'은 오산시의 대표적 관광특산품으로 지정되어 있다.

 

한편 이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오산시 다문화행사, 종합예술제 등 문화예술과 관련한 다양한 행사들이 관내 곳 곳에서 열릴 예정이다.  

 

▲ 행사포스터     ©뉴스동포나루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