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수원시] 한중기업교류 간담회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려

뉴스동포나루 | 기사입력 2023/04/20 [21:04]

[수원시] 한중기업교류 간담회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려

뉴스동포나루 | 입력 : 2023/04/20 [21:04]

 

▲ 한국-중국 기업교류 간담회가 지난1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사진=수원시 제공]  © 뉴스동포나루

 

[뉴스동포나루=한은경 기자] 수원시는 지난 1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중국 기업과 한국 기업이 교류하는 ‘중국 이우시 시장발전 : 한중 기업교류 간담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수원시는 간담회는 한중도시우호협회와 중국 이우시가 주최·주관하고 주한중국대사관,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가 후원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는 왕웨이 중국 이우시 부시장을 비롯한 이우시 한국 방문단, 중국 기업인 11명과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을 비롯한 정성호 국회의원(경기 양주시), 남영진 KBS 이사장, 경기도 소재 기업인·한중도시우호협회 소속 기업인 등이 참석했다.

 

이날 이들은 한국과 중국 기업 간 교류 방안과 업종별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광교신도시를 둘러봤다. 또 ‘한중도시포럼’, ‘한중청년포럼’등 한중 교류 행사를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수원컨벤션센터 관계자는 “이번 기업교류회를 계기로 앞으로 중국 이우시와 더 많은 경제교류, 투자 상담회, 포럼 등 교류 행사를 수원에서 개최할 수 있도록 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국 이우시는 세계 최대규모 도매 시장이 있는 소상품 생산 중심도시로, 14개국 2300여 기업이 참가하는 대규모 전시회인 이우국제소상품박람회를 개최한다. 인구는 270만여 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중기업 #수원컨벤션센터 #수원시 #한중기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